왜 남자만 있으면 말을 못하냐고ㅠㅠ!!!! 이성친구 울렁증 대처법 | 대처법
3:30
136,397
대처법
Reddit
아니 동성친구랑 있으면 잘만 노는데,
이성친구랑은 왜 그게 안되냐고ㅠㅠㅠ!!!!!
이성친구만 있으면 굳어버리는, 이성친구 울렁증 대처법!
------------------------------------------------------------------------------
매주 월 / 수 / 금 4시 마다 찾아오는 대처법
일상 속 공감 가득 영상들을 만나보세요
☞ 수_ 솔직히 언젠가는 써먹을 인생 [대처법]
☞ 월 / 금_ 촬영장 [비하인드]부터 공감가득 [순간들], [말말말], [유형]까지!
구독GO! 알림ON! ( ╹ਊ╹)

댓글
  • 박성원
    박성원

    졸업사진 망했을 때 대처법 없나여..ㅠ 저 졸업사진 망했어요.,)))뜬금

  • 고슴도치
    고슴도치

    1:15 이거약간 무슨 영화에 나왔던 심은경 말투인데

  • 현노리우스
    현노리우스

    2:12 5학년인 내가 250인데,

  • 구니바
    구니바

    2:11 나 초4인데 발크기 240......인데?

  • 이승아
    이승아

    저럴 때 친구한테 전화걸어달라고 하고 친구가 전화 걸어주면 최대한 자연스럽게 " 어? 전화가 왔네 전화 받고 올게ㅎㅎ" 이러면 되는데ㅋㅋ

  • 수얀
    수얀

    그래도 여기는 남자가 말을 걸어주네 보통 친구올때까지 각자 어색하게 휴대폰하고 있을텐데

  • _애향
    _애향

    나는 동성친구가 더 울렁증 생기는데… 저만 그래요?😂

  • 해리
    해리

    와 소미님은 단발여신이다..ㅜ

  • HYOJUN KIM
    HYOJUN KIM

    왜냐면 친구, 사람으로 안보고 남자로 보기 때문이죠 이성에 친구란 없는것입니다..

  • 어피치
    어피치

    난같은성이랑 말못하는데

  • 만두닮은아미
    만두닮은아미

    전... 첨 만나는 여자애들한테는 낯을 안가리는데... 참 만나는 남자애들한테는 낯을 너무 심하게 가려서...ㅠㅠ

  • _흰아`
    _흰아`

    제친구가 남자를 보면 울렁거린다고 했는데 너무 잘 놀던데.. 그게 맞는건가용?

  • 여수애
    여수애

    전 사실 남자 애들이랑 말하면 욕만 하는거 ㅇㅈ이죠?

  • 메롱메롱
    메롱메롱

    그 소미님 5kg을 위하여의 보배 닮았어요 얼굴이요 ㅎㅎ 이쁘세여

  • 냥냥
    냥냥

    난 오히려 안 친한 여자애랑 있으면 더 어색하던데 여자애들끼리 기싸움 때문에 평상시에도 남자애들이랑 더 친함

  • 푸하
    푸하

    난 왜 남자애들이랑 더 말을 잘하냐

  • Yeoju_여주
    Yeoju_여주

    전 어릴때부터 남자애들과 더 친하게 지내와서 그런지 이성보다 동성이 더 어색한 경우가 많더라구요..ㅠㅠ

  • 먀린
    먀린

    남자 발이 240...

  • 무말랭이
    무말랭이

    제 모습을 보는거 같아요ㅠㅠㅠㅠㅠㅠ

  • 윤혜
    윤혜

    남자분 처음보는데 되게 얼굴도 하얗고 잘생기셨다 ㅋㅋ 전 딱히 울렁증은 아닌데..

  • 당뉴DANGNYU
    당뉴DANGNYU

    2:11 저 발사이즈 240..

  • 유이님뀨
    유이님뀨

    난 어색하면 손무는데,,

  • 햰료
    햰료

    저는 같이있으면 때리고 노는데..ㅇ에에..ㅋㅋ

  • 김소현
    김소현

    ㅋㅋㅋㅋㅋ저는 그냥 입 다물고 있어요

  • 지우
    지우

    친구가 이성친구랑 친한게 가끔은 싫어지기도 해요ㅠㅠㅠ

  • 급식이공부포기한
    급식이공부포기한

    남사친은 많은데 어떡게 썸 한번이 안생기냐?...ㅠ

  • 다녕
    다녕

    와 완전 썸넬 저...

  • 수박Boo💎🍊[캐럿,버디]
    수박Boo💎🍊[캐럿,버디]

    나 울렁증 대박인데......남녀노소 모두..... 동공지진 ..... 심지어 짱친도 가끔 울렁증이......

  • 연애혁명 사랑해
    연애혁명 사랑해

    저..친한남사친은 돼게 친하게 지네고 좀 안맏는남사친은 울렁증이거든요ㅠ 그레서 차별하냐고 욕먹은 적도있는데 힘들게 이겨네니까 남사친많다고 여우라네요;;;;;;;에라이

  • 유여너
    유여너

    남자 여자 상관없이 난 다 편한데..저랑 비슷하신 분?

  • 나는야 혜딘
    나는야 혜딘

    저는 말잘되던데요...

    • 고양이냐옹
      고양이냐옹

      안되는분들 위해서 만든건데요 ㅋㅋㅋ ㅋ ㅋ

  • minah Kim
    minah Kim

    사회초년생 이런분들 없으신가요?ㅠㅠ 공감되네요

  • 연댕
    연댕

    전 그럴 때 걍 폰을 합니다....😅 (그럴 일도 없겠지만😂)

  • 박선형
    박선형

    이성친구가 없어서 공감이 안되요

  • 『엔피아』인데?
    『엔피아』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 저는 성격이 남자같아섴ㅋㅋㅋㅋㅋ 맨날 남자얘들이랑 다니는뎈ㅋㅋㅋㅋㅋ

  • :: Nyaebeu :: _냬브
    :: Nyaebeu :: _냬브

    접니다 .. 남자애들 앞에선 말도 잘 못하고 어찌해야 할지를 모르게씀..

  • ¡¿공쥰지공
    ¡¿공쥰지공

    저는 다같이 있으면 안그런데 둘이 있으면 너무 어색하던데..

  • 쩐징
    쩐징

    제가 고2 첫번째 다닐때요.(저 휴학해서 고2 한번 더 다녔음.) 제가 그래도 여학생들 사이에서 조금이라도 저에 대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것을 처음 알았던것이 제가 다니던 교회 제가 다니는 고교와 가까이있고 여고는 그 옆인데요. 제가 그때 등하교때 교회당에 자주 들렸다가 가곤 했거든요. 저는 미술학원에 가는것 때문에 보충수업 한시간까지 끝나고 야자대신에 미술학원에 가거든요. 가기전에 우리 교회당에 들리는데요. 뭐 제가 내성적인 성격이라서 익히 아는 여동창들 빼고는 인사조차 안하는지라 거기 여고의 학생들이 많이 왔다갔다 해도 뭐 그냥 스쳐가는데요. 하루는 제가 교회당에 기도하고 나가는데 등뒤에서 누가 제 이름을 부르는거예요. 저는 돌아봤고요. 생~~~전 모르는 여학생들이 있고 그중에 한명이 제 이름을 부르는데 그것도 첫판에 반말로요. "나를 어떻게 알아서?" 라고 했더니 제가 고1 말에 쓴 교지에서 제 이름과 글을 봤고 제 여동창들을 중심으로 제 이야기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를 불러놓고 고작 한다는 얘기가 "오백원만 빌려줄래?" 하는 거예요. 저는 제가 여학생들끼리 이름석자조차 오가는 그런 존재가 아닐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알게 모르게 이야기를 합디다. 뭐 ...꽃에 벌과 나비가 날아드는 것일수도 있고 쓰레기에 파리가 날아드는 것일수도 있고 둘중에 하나이지만, 그때 좀 기쁘기는 하더라고요. 저는 제 이름이 여학생들에게 불릴 일이 없어서 한동안 여학생들이 제 이름을 불러도 안 돌아보는것이 더 익숙했거든요. 더구나 성은 다르고 저와 같은 이름의 인기남의 이름이 불러지던 시기에는 이제 더더욱 뒤 안 돌아보는게 더 버릇이 되었었거든요.

  • 헤헷
    헤헷

    이성친구랑 옆에있으면 진심 개어색해요... ㅋㅋㅋㅋㅋㅋ̆̎..

  • 쩐징
    쩐징

    단순한 편이고요. 자존심이 강한 편이에요. 제가 먼저 말을 걸었을때 아니면 말도 못 걸 정도로 저를 싫어하는 그런 표정을 하고 있으면 '나도 너한테 관심없어. 너는 얼마나 잘 사나보자. 서로 신경 끄자~!'하는 그런 성격이라서 서로가 그렇게 생각하고 살아가는 분위기를 조성했거든요. 그래서 입학할때부터 졸업할때까지 한마디도 안하고 그렇게 지낸 사이가 많아요. 그리고, 제가 중3때 어설픈 고백을 했다가 이제 저하고 눈 피해다니는 사이가 된 그 여학생 있잖아요. 교회 청년부부터 안나오다가 3년뒤에 어떻게 청년부예배를 왔는데요. 예배 끝나고 그애가 저한테 명랑하게 말을 거는데 제가 '이년 어디 한번 당해봐라~!'하고 그애의 다정한 물음에도 한마디도 대답 안했어요.

  • 쩐징
    쩐징

    요인은 여러가지였지요~! 제가 잘못 알고있는 여학생들에 대한 환상도 그 요인이고요. 또 '올라가지도 못할 나무는 쳐다보지도 말라~!'를 너무 믿어버린것도 있고요. 또 우리 동창중에 정말 가만히 있어도 여학생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하는 그런 남동창이 있었는데요. 여학생들을 보니까 그애앞에서 정말 온갖 애교를 다 부리더라고요. 그래서, '여우같은 년들~! 잘해봐라~!'라고 하는 여학생경계증이 있었고요. 그러다보니까 어쩌다가 여학생들과 이야기가 통하게 되었을때도 '이게 꿈이야?생시야?' 라고 순간을 의심할 정도였어요.

  • 쩐징
    쩐징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제가 내성적인 성격으로 변해가버리는 그런 요인도 되버렸어요. 중3때 .... 중등부 어떤 여학생에게 고백을 했다가 그 여학생과 그로부터 몇년뒤까지 서로 피해다니는 그런 사이가 되었을때부터요. "그래, 여학생들은 이런 나를 싫어하는구나~!" 해가지고 이제 그때 여학생들에게만 인사조차 안하는 그런 남학생이 되었거든요. 물론 국6때까지 제가 여학생들에게 장난을 잘치는 애라는 것을 아는 여동창들은 그런 저를 알고 저한테 말을 걸어주고 같이 이야기했지만, 사실 그렇지 못한 여학생들에게는 (누나들포함) 인사조차 안했고요. 저는 늦게서야 들었는데요. 제가 여학생들 사이에서 무섭다는 소문까지 났어요.

  • 쩐징
    쩐징

    앗참! 우리때는 교회에서 저 중등부때까지 여자반 남자반 따로 있었어요. 사실 아직 잔류하는 유교적인 분위기속에서 '그게 당연한거다~!'하고 믿고 그렇게 행하는 것이 있었는데요.

  • 쩐징
    쩐징

    그런데, 우리때는 그게 좀 더했어요. 국5,국6시절에 중간놀이에 하는 포크댄스의 연습을 할때 무서운 선생님이 매를 들고 손 잡으라고 해도 울면서 안잡은 여학생이 있었을 정도로 이성간에 스킨쉽을 꺼려했고 또 버스에 옆자리가 비었어도 남은자리에 이성이 앉아있으면 절대 옆자리에 안 앉거나 허락맡고 않았었어요.

  • 쩐징
    쩐징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중학교 들어와서 잘못 알고 믿고 있던 것이 있었어요. 제가 중학생이었던 89년도에요. 제가 남중을 들어가서 여중에 들어간 여학생들과 갈라졌거든요. 그런데, 저도 여학생들한테 어색하고 그 여중에 들어간 여학생들도 저한테 어색해해서 교외에 있으면 서로 눈조차 안마주치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이 나이쯤 되면 여학생과 남학생이 아는척 안하는 것은 당연하구나~!" 라고 인식해가지고 저도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바로 작년제작년만 해도 제가 장난치고 놀던 여동창을 길에서 모른척 하는것을 당연하게 생각했어요. 중학생이 되니까 국민학생때 실수했던것들이랑 이것저것 다 몰려와서 저를 어색하게 만들더라고요.

  • 송해린
    송해린

    저럴땐 한 대 치면 영원한 원수로..

  • 최boy
    최boy

    이상친구 울렁증도 있구나

  • 하이라이트하트해_Light
    하이라이트하트해_Light

    아니 이거 난데...

  • 루나이
    루나이

    이성 울렁증,,,, 울렁증은 모르겟는데 그냥 이성이 싫음 ,, ㅎ

  • tyal fhzh
    tyal fhzh

    뭔가 아이컨택 하면 좀 부담스러워서 눈을 제대로 못 쳐다보겠어..

  • 문뜨기
    문뜨기

    슈퍼 갔다가 왜 이제 와!!!ㅠ

  • 덴림
    덴림

    나만 울렁증 없냐 난 남자애들이 나보고 분위기 메이커라고 불러내는디

  • 李道炫
    李道炫

    남---------고

  • 김망고
    김망고

    먹는 색종이 리뷰해주세요.

  • 김망고
    김망고

    빨리 왔네요.

  • 아트여신
    아트여신

    저는 다른남자애들이랑은 말 잘하고 그러는데 이상하게 좋아하는 남자애가 끼면 이상하게 무섭고 설레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어요

  • 이햄찌
    이햄찌

    나만 아닌가 ㅋㅋ이성은너무편하던데 동성도

    • 소리
      소리

      저두 ㅋㅋㅋㅋㅋ

  • 나천재
    나천재

    엇 댓글 183개...

  • 쇼이
    쇼이

    오늘도 남자얘들과 치고박고온 1인....

  • 시크릿 고민 가든
    시크릿 고민 가든

    최근에 남친이 생겼는데 놀러갈때 어색해여ㅠㅠ

  • eunhee Kim
    eunhee Kim

    읭? 저 여자인데 오히려 여자랑 있으면 어색해요ㅋㅋㅋ 저는 남자가 더 편해욬ㅋㅋ

    • ᄋᄉᄋ
      ᄋᄉᄋ

      누물보

  • 냴슈
    냴슈

    남친집 처음으로 갔는데 되게 어색했어요ㅋㅋㅋ 그때 2일차라ㅋㅋ

  • 예나띄
    예나띄

    남친울렁증은 없나여 ㅠㅠ

  • 최수빈
    최수빈

    동성 ㅋㅋㅋㅋㅋ 저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호팬 hiss
    1호팬 hiss

    2:34 그냥 동성 되기 아닌가...

  • 김강민
    김강민

    강민이 안녕

  • 린[똥꾸발랄]유
    린[똥꾸발랄]유

    재밌게 보고가요!

  • 응응
    응응

    와 키도크고 다리도 알고 이쁘당 근데 나도 저러는뎅

  • 절대적으로 한심한 '그냥 인간'의 나날
    절대적으로 한심한 '그냥 인간'의 나날

    연기력이 아주 아주 아주 인상적입니다, 자연을 담은 한 그릇의 진정이 느껴져요, 어깨를 보는 건 비포 선셋

    • 평범한소미
      평범한소미

      절대적으로 한심한 '그냥 인간'의 나날 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평범한소미
    평범한소미

    설레...❤️

    • 러브쭈빈
      러브쭈빈

      4빠

    • 루루루냐루키잼
      루루루냐루키잼

      언니 부끄러워하지말굿 힘내세엿!!

    • 윤아
      윤아

      그르게여ㅎ

    • 닝겐인디
      닝겐인디

      그로게요 왜이렇게 내려가있지

다음 것